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천 자유시장 맛집 추천이요~!
    맛집 2023. 11. 4. 13: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벨라예요! 

    여러분은 시장 구경하시는 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시장 구경하는 거 좋아하거든요.

    시장에 가면~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고 시장만의 활기찬 느낌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시장 구경에서 가장 중요한 건 맛있는 음식들이잖요!ㅎㅎ 사실 맛있는 거 없나 하고 가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천 자유시장 맛집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천 자유시장은 집이랑 가까워서 가끔 가는데 여기 맛집들이 꽤 있더라고요.

    그럼 부천 자유시장 맛집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부천 자유시장 위치부터 말씀해 드릴게요.

    부천 자유시장은 경기도 부천시 심곡본동에 위치해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부천역 2번 출구로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9033629

     

    부천자유시장

    경기 부천시 심곡본동 547

    place.map.kakao.com

     

    부천 자유시장

    주소:경기도 부천시 심곡본동 547

    영업시간: 09:00~21:00 (매주 첫째 주, 셋째 주 화요일 정기 휴무)

    주차장:이마트 주차장으로 올라가는 입구 옆으로 조금만 가면 유료 주차장 있습니다.

    032-656-1892 대표번호

     

     

     

    ■ 부천 자유시장 맛집 ■

     

     

    1. 명동만두

     

    30년 전통의 손으로 직접 빚은 손 왕만두집입니다.

    SBS 중앙일보 일간 스포츠에서 선정한 맛집이라고 해요!

     

    ◆메뉴◆

     

    고기만두 6개 5000원

    김치만두 6개 5000원

    새우만두 8개 10000원

    찐빵 6개 5000원

    영광모시떡 5000원

    만둣국용(만두 1 봉지) 10000원

     

    김치만두 고기만두새우만두 김치만두
    김치만두 고기만두 새우만두.

     

     

    손 왕만두 모습 보세요~! 먹음직스러운 왕만두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지요~!. 고기만두 6개 김치만두 6개 주문했어요.

    만두 주문 하면 바로 큰솥에 쪄서 포장해 주세요.

    맛있는 손 왕만두가 6개 5000원.  정말 착한 가격이지 않아요?ㅎㅎ

    고기만두 김치만두

    만두피도 두껍지 않고 속도 꽉 찬 왕만두입니다. 김치만두는 약간 매콤하면서도 김치의 아삭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고기만두도 고기양도 채소양도 꽉 차서 좋았습니다. 

    추운 겨울날 특히 생각나는 만두인 듯해요.

     

     

     

    2. 전라도 반찬.

     

    전라도 반찬반찬반찬
    전라도 반찬

     

     

    제가 맞벌이기도 하고 요리 솜씨도 엉망이라 반찬은 사 먹어요. 경제적으로도 사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자유시장 갈 때마다 들리는 반찬가게입니다. 맛있는 반찬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반찬 1팩:3000원 반찬 4팩 10000원 ◆

     

    제가 사온 반찬들.

     

    오늘은 꼬들꼬들 오이지무침 아삭아삭 오이 무침. 국민 반찬 진미채 무침 3색 기본 나물을 사 왔어요.

    여기 반찬들은 간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저염식이 건강에 좋다 하지만 너무 싱거우면 맛이 없어서

    전  간간하게 좋더라고요. 밑반찬이랑 겉절이는 사 먹었지만 국 찌개는 사 먹어 보진 않았어요. 그러고 보니 본 적이 없네요. 다음에 가면 국이나 찌개 있는지 물어봐야겠어요.

    참고로 전 나물 반찬이랑 미역줄기 볶음, 위에 사 온 반찬들이 맛있었습니다.

     

     

    3. 장수당

     

    장수당 찰꽈배기 팥소보루 감자치즈고로케왕찰단팥빵 찰모닝식빵
    찰꽈배기 왕찰단팥빵 찰모닝식빵

     

    찰깨빵 장수모닝빵고구마소보루 팥소보루
    찰깨빵 장수모닝빵 고구마소보루 팥소보루

     

     

     

    여기는 자유시장 맛집으로 워낙 유명하죠! 

    SBS 생활의 달인, 6시 내 고향, MBC 능력자들에 자유시장의 명물!로 소개 되었을 만큼 유명한 맛집이에요.

    찹쌀 도넛, 야채크로켓, 팥소보루, 찰꽈배기 등등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

     

    찰꽈배기 : 3개 2천 원 8개 5000원 

    찹쌀 도넛:5개 2000원

    수제 소시지 1개 3000원

    밤과자 1봉 3000원

    블루베리크림 1개 2000원

    팥소보루 : 1개 1800원

    고구마소보루 1개 2000원

    감자치즈 크로켓 : 1개 2300원

    왕찰단팥빵 1개 1200원 1봉:4000원

    찰모닝식빵 4500원

    장수모닝빵 1봉 3000원

    찰깨빵 1봉 3300원

    유기농 통밀빵 1개 6500원

    팥찹쌀 1개 800원

    크림치즈빵 1개 1500원

     

    찰꽈배기 팥소보루팥소보루
    찰 꽈배기 팥소보루

     

     

    저는 이번에 찰꽈배기랑 팥소보루를 사 왔어요. 시간을 잘 맞춰가서 바로 나온 팥소보루를 사왔어요. 무슨 음식이든 금방 만든 음식이 더 맛있잖아요? ㅎㅎ (저는 오후 12시 40분쯤 갔는데 팥소보루를 튀기고 계셨어요)

    찰꽈배기는 부드럽게 찢기고 속이 부드럽고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팥소보루는 금방 튀겨 나와서 냄새도 기가 막히고 맛도 기가 막혔어요. 씹는데 바삭! 한 소리와 함께 소보루 빵맛과 함께 따끈하고 달콤한 팥앙금의 맛이 최고였어요. (저번에 들렸을 때는 팥소보루가 없어서 못 먹었거든요.)

    역시 시장 명물! 인정합니다.

     

     

    4. 민순자 순대곱창

     

    민순자 순대곱창민순자 순대곱창
    민순자 순대곱창

     

     

    주인이 직접 만든 순대 라고 씌여있는 이곳! 민순자 순대 곱창집입니다.이집의 맛있는 음식은 특히 순대곱창입니다.

    저는 아직 순대곱창은 먹어보질 않아서 뭐라 말씀드릴 수가 없고, 여기 순대는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일반 순대만 사 먹었는데 이번에는 모둠순대를 사봤어요. 모듬 순대는 카레 순대 김치 순대 막창 순대 토종 순대 그리고 부속물(간 오소리감투 허파) 이렇게 주세요. 

     

    ◆ 메뉴 ◆

    곱창볶음 12000원

    순대볶음 12000원

    순대곱창볶음 15000원

    모듬순대 (토종 김치 카레 막창)12000원

    밀떡볶이 4000원

    순대 4000원

    토종순대 7000원

    김치순대10000뭔

    카레순데 10000원

    막창순대12000원

    모듬순대 허파 간
    모듬순대 허파 간

     

    모둠순대랑 허파랑 간입니다. 토종순대 김치 순대 카레 순대입니다. (하필 제가 갔던 날 막창 순대가 없다고 하셔서 그것만 빼고 달라했어요. 부속물도 허파랑 간밖에 없어서 이것만 포장해 달라 했어요.평소에는 이렇게 주지 않거든요. 양도 많이 주시고 부속물도 골고루 많이 주십니다. ㅎㅎ) 제가 카레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만 달라 하고 토종순대로 더 달라 했어요. 

    김치 순대는 김치 만두맛입니다. 매콤하거나 하진 않고 딱 김치만두 맛의 순대예요. 카레 순대도 먹기 전에는 잉? 이게 뭐야? 하다가 먹고 나면 으음~ 카레맛 순대구나~! 

    토종 순대도 채소가 들어가 있어서 채소 씹히는 맛있는 식감과 순대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사장님이 직접 만드셔서 그런지 여기 모든 순대 자체가 굉장히 부드럽고 냄새도 없어요. 일반 시중에 파는 순대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순대 좋아하신 분들이라면 여기 순대 좋아하실 거예요. (일반 당면 순대도 있으니 토종 순대 못 드시는 분은 일반 당면 순대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집 순대 곱창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엔 순대 곱창을 사 먹어 봐야겠어요. 

     

     

    지금까지 자유시장 맛집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추천해 드린 곳들이 워낙 유명해서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ㅎㅎ 다음에 부천에 오시게 되시면 부천 자유시장 한번 들리려서 오늘 추천해 드린 곳에서 맛있는 음식 사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