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밌는 명리학의 세계로 ~사주명리학 2022. 2. 26. 15:50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벨라입니다!
오늘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사주명리학"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영상을 계속 보다보니 저도 모르게 사주 명리학에 대해 빠져들었어요.
사주에 대해 많은 분들이 종교쪽으로 (미신?) 생각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처음엔 그랬죠사주명리학 (四柱命理學)
사주명리학은 태어난 날과 시간에 해당(년월일시)하는 사주에 근거하여 한사람의 운명 길흉화복을 예측하는 동양철학의 한 학문으로,음양과 오행으로 비롯되었다.
여기서 년월일시는 지구가 공,자전 함으로써 태양에너지가 지구에게 변화되서 미치는 달력을 말한다 지구는 북극성을 축으로 서에서 동으로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의 십이시를 주기로 자전하면서 태양을 중심으로 365일을 주기로 공전한다.지구는 북극성을 자전축으로 태양 공정궤도면에 23.5도 기울어져 공,자전 함으로써 계절의 변화가 나타난다(木火土金水)
사주명리학은 인간에게 우주의변화하는 원리를 적용하여 길흉화복을 미리알고 현재의 상황을 지혜롭게 살아가고,미래에 나아갈 바를 알수 있는 학문이다.
사주명리학의 기원은 고대 중국에서 시작되었다.춘추전국시대의 음양오행설을 바탕으로 당나라 이허중과 송나라 서자평이 만든것이라한다(이허중=이허중명서,서자평=연해자평)
우리나라에 사주명리학이 전파된것은 문헌으로 확인된것은 태종원년인 1401년 조선왕조실록이라 한다. 조선시대에는 사주명리만 담당하는 관리도 있었다고 한다.
중국 고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니 최소 약1200년 정도의 역사를 지닌 학문이네요
유튜브로 사주명리학 강의영상을 보는데 거기에 나온 게스트분이 이런 질문을 하셨어요 "저랑 어떤사람이 년월일시가 같으면 저랑 사주가 똑같나요?" 그질문에 명리학 선생님은 "사주팔자는 약 51만 8400가지의 경우의 수를 가졌어요.이중 약100명이 나랑 같은 사주팔자를 가지고 있고요.하지만 그사람들의 부모의 사주까지 같을 확률은 zero입니다. 사주가 같아도 환경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이런 답변을 하셨어요. 사주팔자는 정해져 있지만 현재 내가 처해있는 환경과 내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수 있는 것이라고 알게 되었어요. 또한 이글을 쓰면서 사주명리학에 대한 영상이나 글을 읽으면서 "사주명리학"이란건 알면 알수록 어려우면서도 재밌고,신기하다고 느꼈어요.
우리 한번쯤 신년운세나 오늘의 운세 본적 있잖아요.사주명리학을 아예 몰랐을땐 맞추니 못맞추니 했는데,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시점에서 알게 된것은 맞춘다 못맞춘다가 아닌 이런저런일들이 있을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좋은 운이 들어올수 있으니 좀더 노력하자 이런식으로 바뀌었어요.
나의 사주팔자를 알게 되면서 진정한 내안의 나를 알고 해석하면서 앞으로의 인생을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가 관건이라 생각해요. (무조건 사주명리학을 믿어라가 아니니 오해마시길 바랍니다 )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반응형'사주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명리학 세번째 이야기(오행 분석) (25) 2022.03.09 사주명리학 두번째 이야기 (21) 2022.03.01